2023년 11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개최된 2023 MAMA AWARDS
에서 방탄소년단이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이외에도 트와이스, 임영웅, 아이브, 에스파 등이 주요 부문에서 수상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본문:
CJ ENM이 주최하는 MAMA AWARDS
는 전 세계 K-POP 팬들의 축제이자, K-POP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2023 MAMA AWARDS
는 ONE I BORN
을 콘셉트로, 전 세계 아티스트들이 함께 모여 새로운 가능성과 도전을 보여주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이번 시상식에서 가장 주목받은 수상자는 단연 방탄소년단입니다.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아티스트
, 베스트 뮤직비디오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등 총 4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8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수상 소감에서 "아미 여러분의 사랑과 응원 덕분에 또 한 번 이 자리에 설 수 있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 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트와이스는 베스트 그룹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등 3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2년 연속 정상에 올랐습니다. 트와이스는 수상 소감에서 "팬 여러분의 사랑이 없었다면 이 자리에 설 수 없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임영웅은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
, 베스트 트로트 아티스트
, 베스트 OST
등 3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임영웅은 수상 소감에서 "팬 여러분의 사랑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었다. 앞으로도 더 좋은 노래로 보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아이브는 베스트 신인상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신인
,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등 3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데뷔 1년 만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아이브는 수상 소감에서 "팬 여러분의 사랑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었다.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외에도 에스파, 스트레이 키즈, NCT 127, NCT DREAM, 엔하이픈, STAYC, 레드벨벳, aespa 등이 주요 부문에서 수상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이번 2023 MAMA AWARDS
는 전 세계 K-POP 팬들의 축제의 장이자, K-POP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앞으로도 K-POP의 글로벌 위상이 더욱 높아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결론:
2023 MAMA AWARDS
는 방탄소년단의 8년 연속 대상 수상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트와이스, 임영웅, 아이브, 에스파 등도 주요 부문에서 수상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전 세계 K-POP 팬들의 축제의 장이자, K-POP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